이주노동자운동 후원회 소식지
2006년 5월호
이주자들에 대한 선별과 배제, 『외국인 정책 기본방향』을 비판한다
이제 노무현 정부가 제시한 외국인 정책의 핵심적 대상이 왜 중국동포와 결혼이민자인지 분명히 알 수 있다. 이는 “국민이 아닌 사람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확장”하는 정책이 결코 아니다. 국내 자본의 저임금 노동력 수요의 충족과 적정한 인구수준의 유지를 위해서 필요한 이주자들을 민족과 가족이라는 틀 내에서 관리하겠다는 시도이다.
Anwar is Free! 이주노조 아노와르 위원장이 석방되었습니다.
이주노조 아노아르 위원장이 드디어 석방되었습니다. 드디어 드디어 출입국관리국 측의 11개월이 넘는 장시간의 반인권적 보호생활을 끝내고 우리의 품으로 돌아오셨습니다. 이번 아노아르 석방 결정을 계기로 출입국관리국 측의 반인권적 과정에 대한 자기반성을 하고 이후 활동에 대해 반인권적 행위를 지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고용허가제 2년을 맞이해 단속추방 중단 서명운동을 제안합니다!!

인도네시안 압둘사쿠르 연행 규탄


“이주노동자의 눈으로 본 2006 지방선거” 토론회 열려

아노아르 위원장이 말하는 이주노조의 역사

‘이주여성 소외시키는 이주정책’ 비판


강내희 강동진 강상구 강성윤 강현주 고대권 고동환 고미숙 고석민 고윤남 공성식 구경민 권미란 권희중 김경락 김기태 김달영 김동숙 김동현 김문성 김문호 김상진 김석 김성구 김세균 김애란 김영관 김영식 김영애 김영환 김예니 김용욱 김용희 김원경 김유진 김은복 김인걸 김정은 김정훈 김제영 김조헌 김종철 김주형 김지태 김진경 김진경 김진규 김진혁 김평호 김하늬 김학규 김혁 김혜경 김효 노회찬 류미경 문근숙 문문주 문성현 문재오 민길숙 민복기 박경수 박규정 박미효 박석삼 박서희 박수진 박용진 박은희 박재임 박정규 박정훈 박주영 박준도 박준형 박천응 박태우 박형우 박혜영 반명자 방호진 배상진 백도명 백승욱 백일자 서 철 서관모 서철 선환영 손동신 송명관 신만호 신석호 신장식 신현정 심영보 심재옥 심후남 여지연 오건호 오상훈 오세철 오현아 원승덕 유기수 유나경 유세종 유승원 유의선 유정환 윤수종 윤용녀 윤용호 은동원 이강택 이경옥 이경환 이광우 이광호 이구표 이규봉 이근원 이기원 이길재 이동기 이동학 이미옥 이상훈 이성종 이세영 이승우 이원경 이원재 이영숙 이윤덕희 이은순 이일규 이재유 이종훈 이철 이현대 이현성 이화진 임춘성 장귀연 장소희 장여경 장영석 장은미 장희연 전민식 전서연 전종한 정굳건 정다훈 정세동 정연용 정영섭 정용재 정유진 정은정 정은희 정종권 정주연 정진호 정태연 정평 조동진 조영민 조준호 조희주 주영아 진재연 진태원 진태원 차익수 채경자 채만수 최선 최순일 최승민 최영수 최원자 최유진 최윤영 최은수 최은희 최종훈 최창준 최태묵 최형묵 표은태 하명수 한병완 한준우 허경영 홍근수 홍윤경 황금주 황성희

* 5월에도 변함없이 서울경인이주노동조합에 후원금(2,000,000원)을 전달하였습니다. 후원해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후원회비 인출일자는 매달 25일입니다.
* 주변의 지인들에게도 이주노동자후원회원 가입을 권유해주세요.